고객의 시간을 배려하라,「Nowism」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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□ 배려가 돋보이는 서비스들
▸버스도착 알림서비스 ▸콜센터 대기시간 안내서비스
▸통화가능 통보 서비스 등
⇨ 이 서비스들의 공통점은? 고객의 1분1초까지 배려 ⇨ “나우이즘”
□ “나우이즘”은 현대를 살아가는 고객들의 특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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《우리들의 고객들은....(트렌드워칭닷컴)》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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○ 온/오프라인에서 순간적인 쾌감이 충족되기를 원한다. ○ 물질적 풍요이상의 것, 실시간 소비와 커뮤니케이션 추구 | 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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○ 실시간 커뮤니케이션하라
-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실시간 제공
⇨ 알림문자메시지 전송, 실시간 단문서비스 등 어떤분야든 접목 가능
○ 멀티 태스킹(Multi-tasking)을 가능하게 하라
- 하나로 둘을 처리할 수 있도록 - 「원스톱민원처리시스템」등
○ 접근·일처리 등 편리성을 제공하라
- 고객들은 오래 걸리거나, 절차가 복합한 것을 싫어한다.
※ 신속·간편이 가장 중요한 요소
□ 나우이즘 대응전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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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 28% |
- 시간절약할 수 있다면 비용 더 지불할 용의가 있다 |
※ 2009. 8, MARC 설문조사 결과
① 즐거운 관청경험 제공 ② 접근의 편리성, 정보의 접근성 제공
③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④ 역지사지의 정신
⇨ 고객(국민)은 “기다리라”는 말보다 “바로 지금”을 간절히 원하고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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